커뮤니케이션 마크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약칭으로 사용하였던 DIMA를 학교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확정하고 가시성과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Communication Mark로 영문 dima에 학교의 중심인 학생 자신을 의미하는 im, 중요한 가치를 뜻하는 important value 를 부여하여 학생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그 학생의 성장에 필요한 결정적인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대학이라는 이미지를 담았다.
dima는 대외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사용되며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매개적 상징으로 활용하기 위해 젊고 친밀하게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학교라는 건물의 상징을 넘어 브랜드 가치로 전달 될 수 있게 하였다.
dima는 학교의 주요 구성원인 학생을 포함한 교수,교직원에 이르는 모든 디마인의 자부심이며 함께 지켜나가야 할 가치브랜드로 개발 되었다.
im에 사용한 컬러인 dima red는 혁신과 창의를 중시하는 진취적인 젊은 열정을 상징하고 d와 a에 적용된 dima gray는 방송 예술의 기반이 되는 축적된 기술력과 저력을 상징 한다.
오쏠리티 마크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역사성과 권위, 전통성을 표현하는 Authority Mark로 학문을 수호하는 방패와 학교를 상징하는 DIMA를 의인화 하여 중심에 배치해 세계를 향해 힘차게 도전하고 자기 분야에서 우뚝 서는 위대한 디마인을 의미하며, 이를 ‘디마 자이언트’라는 상징성을 담아 표현하였다.
아울러 도형의 기본인 사각형과 원의 조형적 특성과 아름다움, 섬세함을 라인으로 배치해 미래지향적이며 동시에 학교의 가치와 전통성을 담아낼 수 있게 개발 되었다.
Authority Mark 는 정식기와 약식기, 장표류 커버 등에 사용되며 대외적인 공식문서에 인장처럼 적용할 수 있다.
AI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