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영상제작과

학과소개 교수진 교육과정 교과목개요

교육목표

영상제작과는 방송콘텐츠 기획, 방송콘텐츠 연출 등의 기초지식, UHD 3D 촬영, UHD 3D 편집 및 VFX 디지털효과 등 창의적 기술을 바탕으로 직무능력단위에 따른 방송콘텐츠 프로듀서, 방송콘텐츠 카메라감독, 방송콘텐츠 편집감독, 특수효과 슈퍼바이져 등 특화된 창의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한다.

세부교육목표

1. 창조경제 시대를 선도하는 영상콘텐츠 분야의 창의 인재 양성
2. 디지털 미디어 시대 영상문화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
3. < 방송콘텐츠제작 >, < 영상연출 >분야의 창의력과 디지털기술 융합형 인재양성
4. < UHD 3D 영상촬영 >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

교육방침

폭 넓은 이론 겸비와 아울러 제작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창조 능력과 전문가적 근성을 함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학생들에게 교육을 시킨다.
첫째, 영상전문인으로서 창의성 개발과 전문성 제고
둘째, 영상 제작과 관련된 하드웨어 실습
셋째, 영상제작에 있어 필요한 연출, 촬영, 편집의 소프트웨어 교육
넷째, 방송 외에 HD, 3D제작 등 여러 영상분야에 적합한 노하우 적용 교육 등을 통하여 영상의 실체와 영상제작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한 컷의 영상이 백 마디의 말보다 그 영향력이 큰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아름다운 영상창조는 물론, 영상이 주는 메시지의 처리, 가공을 위해 영상제작의 존재 의의가 있다는 사실을 주지시킨다.

진로 및 취득자격증

가. 진로
양성인재 관련 기업
창의력
있는
영상제작
전문가
지상파 MBC, SBS, KBS, EBS
지역 지상파 방송 대전MBC, 광주MBC, 춘천MBC,
종합편성채널 MBN, TV조선, JTBC, TV 조선, 채널 A
케이블 TV / IPTV SKY TV, CJ 헬로비젼, CJ파워캐스트, ESPN, TBS 교통방송, 불교방송국, 기독교방송, CBS, CTS, CJ E&M, KMH, CJ powercast, SPOTV, 티브로드, 복지TV, CJ 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 홈쇼핑, OBS, CJ파워캐스트, 아리랑TV, ㈜CNN21방송,연합뉴스,YTN, CNM, 방송대학TV, ETN, 리빙TV, 캠퍼스TV
기타 프로덕션 및 외주제작사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허브넷, 빅아이, 기업 홍보영상 제작센터, ㈜티켓몬스터, TV 미학, 디마엔터테인먼트, 기타 관공서
나. 자격증
영상전문인 자격증 :
    - 촬영, 편집 1,2,3급
    - GTQ 1,2급
담당 : 교무팀 UPDATE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