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광고제작과

학과소개 교수진 교육과정 교과목개요

교육목표

광고는 예술과 과학의 접점에서 만나는 학문이다. 과학이란 정확한 소비자의 의도와 행동을 파악하기 위함이며 예술은 소비자에게 어떻게 브랜드와 제품을 이해하기 쉽게, 눈에 띄게 차별화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말한다. 광고의 존재성은 차별화에서 시작해서 차별화로 끝난다. 따라서 본 학과의 교육 목표는 광고 산업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를 위한 크리에이티브와 상상력을 키우는 방송예술적 측면을 중시한다. 이와 더불어 NCS에 기반을 둔 실무역량을 지닌 광고 전문인을 육성하고자한다.

세부교육목표

1.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육성
2. NCS에 기반을 둔 직무역량을 지닌 광고 전문인 육성
3. 크리에이티브 파워가 있는 광고인으로 육성

교육방침

- 광고의 전공인으로서 스킬과 태도 확립
- 광고의 전공이론 습득 강화
- 전공이론의 이해 속에 강건한 실습 교육 실시

졸업후 진로

가. 진로
광고회사 / CM프로덕션 / 인터넷 광고회사 / 신문사 광고국 / 잡지사 광고국 / 방송사 및 케이블사 광고국 / 옥외광고회사 / 광고마케팅 조사 회사 / 브랜드 회사 / CI회사 /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 컨벤션 전시회사 / 지방자치단체축제사무국 / 영상물제작 프로덕션 / 매체사 편집 기획 분야 / 홍보회사 / 이벤트 회사 / 기업체 홍보실 또는 광고마케팅실 / 상업사진 스튜디오 / 출판회사 / 웨딩플랜대행사 / 영화홍보회사 / 스포츠마케팅회사 /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 공연기획사 / 모델에이전시 등

나. 자격증
MOS 자격증,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한국영상전문인자격증
담당 : 교무팀 UPDATE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