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뉴스

[한국대학신문]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국내 최고 방송예술 특성화대학… 한류문화이끌 창의융합인재 양성

작성자 : 기획팀 ㅣ 작성일 : 2018-12-19 ㅣ 조회 : 676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는 국내 최초의 방송예술특성화대학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1997년 국내 최초 방송예술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개교한 것을 시작으로, 2013년 세계적수준의전문대학(World Class College)으로 지금까지 5년 연속 선정됐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국내 방송예술 분야 최고의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사업)’ 연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으면서 창의적 방송예술 인재 양성의 선도대학으로도 평가받고 있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은 산업수요에 맞는 특성화교육으로 전문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특히 2014년부터 연속으로 방송예술 분야의 특성화전문대학에 선정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국가에서 장려하는 국가산업군 중 콘텐츠산업과 연계한 방송산업, 음악산업, 공연산업, 영화산업 및 광고산업에 최적화된 학과구조 개편을 통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방송예술 특성화대학으로 확실히 공인받은 셈이다. 이처럼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WCC사업과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에 최적화된 대학으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방송예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NCS기반 직업교육의 현장중심 대학,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인재양성 특성화 대학이라는 차별적 강점을 갖고 있어서다.
-중략-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