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뉴스

[인민망]최용혁 동아방송예술대 총장 “세계적 방송 예술가 배출할 것”

작성자 : 기획팀 ㅣ 작성일 : 2019-04-05 ㅣ 조회 : 1001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K-POP 학과를 설립했으며, 방송예술 분야에서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기자: 최용혁 총장님, 안녕하십니까? 인민일보 인민망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용혁 총장: 안녕하십니까? 인민망 시청자 여러분. 저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인민망을 통해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한국 최초 방송인 전문 양성 대학으로 알고 있는데요. 학교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용혁 총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1997년도에 개교해서 약 20년 넘게 방송 예술계의 전문가를 배출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희 대학 내에는 영화촬영소, 각종 방송 스튜디오, 중계차, 장비 등 현장에 버금가는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고, 또 방송•예술계에 경험이 많으신 교수님들이 오셔서 우리 학생들에게 현장 교육, 실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저희 대학에서는 몇 년 전 전국 대학 최초로 전국구 방송 채널을 개국하였습니다. 거기에 나가는 콘텐츠는 저희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 콘텐츠가 나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사업들로 인해서 저희는 정부로부터 최우수 특성화 대학으로 평가받은 바 있습니다.
 
- 중략 -